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양배추즙 효능 5가지 부작용 3가지 및 복용법 정리

by 세상의 지식창고
반응형

양배추즙-효능-부작용-섬네일

양배추즙 효능 부작용 및 복용법 정리

요즘 직장인들에게 가장 많이 나타나는 질병이 역류성 식도염과 위염입니다. 모두 소화기에 관련된 질병이죠. 그래서 양배추즙을 많이들 찾으시는데요. 양배추는 서양에서 3대 장수식품으로 불릴 만큼 여러 방면에서 탁월한 효과를 내는 식품입니다.

 

특히 소화기에 효과가 탁월한 비타민 u가 풍부하게 들어가 있습니다. 일본에 가면 하나씩 사 오시는 카베진도 이 양배추 성분을 추출해 만든 것입니다.

 

[[나의목차]]

 

 

양배추즙 효능

① 뼈 건강 강화

② 소화기 기능 강화

③ 간 지방 분해

④ 혈전 생성 방지

⑤ 피로 해소 및 면역력 강화

 

1. 뼈 건강 강화

우리가 보통 칼슘 하면 떠 오르는 식품이 멸치인데요. 의외로 야채에서 칼슘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양배추에 함유되어 있는 칼슘은 100g당 38mg으로 오이의 4배, 당근의 2배 이상입니다.

 

양배추즙 형태로 섭취하면 흡수율도 높아 성장기 어린이나 노년에 골다공증으로 걱정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됩니다.

 

2. 소화기 기능 강화

양배추에는 비타민 U가 다량 함유되어 있는데요. 1958년 양배추에서 추출된 비타민 종류입니다. 그만큼 양배추에 많이 함유되어 있는 물질로 소화성 궤양에 탁월한 효과를 가집니다.

 

대부분 양배추즙을 드시는 분들은 이 소화기 기능의 강화를 기대하고 드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외에도 양배추에 들어있는 메티오닌 성분은 위벽을 튼튼하게 하고 위 점막도 강화시켜줍니다.

 

3. 간 지방 분해 기능

요즘 기름진 음식이나 인스턴트커피 등의 섭취가 많아지면서 지방간을 가지신 분들이 꾸준히 늘어나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뚱뚱한 사람들이 걸렸던 질병으로 알려졌으나 요즘에는 마른 사람에게서도 많이 나타납니다. 식습관의 변화 때문인데요.

양배추가-깨끗하게-씻겨진-사진입니다.
양배추가 깨끗하게 씻겨있다.

양배추 속 비타민 U는 간에 쌓인 지방을 분해하고 간에 흡수되는 단백질 합성을 보조해 간 기능을 향상합니다.

 

4. 혈전 생성 방지

푸른 잎채소에 많이 들어있는 설포라판이라는 성분은 혈액 응고를 막아 혈전이 생성되는 것을 막아줍니다. 혈전은 뇌경색의 주요 원인입니다. 

 

 

5. 피로 해소 및 면역력 강화

양배추에는 비타민 U를 제외하고도 비타민 A와 비타민 C, 베타카로틴 등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들은 피로 해소에 효과적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 몸속에 활성산소를 제거해 면역력을 증가시키고 항산화 작용을 통해 피부 노화를 막아줍니다.

양배추-수확전-사진입니다.
수확전 양배추 사진

양배추즙 부작용

① 복통이나 설사 등 위장장애

② 갑상선 기능 저하

③ 혈전용해제 복용자

 

1. 복통이나 설사

양배추는 차가운 성질을 가진 식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평소 몸이 차가운 분들은 복통이나 설사 증상 등 위장장애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양배추즙 섭취 주의사항과 섭취량을 지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평소 과민성 대장증후군이 있는 분들은 더 주의가 필요한데요. 양배추에는 장내 균의 먹이가 되는 프리바이오틱스가 풍부하기 때문에 과도한 장운동으로 대장증후군이 더 심해질 수 있습니다.

 

2. 갑상선 기능 저하

양배추에 있는 성분 중 하나인 고이트로겐은 과다하게 섭취할 경우 갑상선 기능의 저하를 불러올 수 있습니다.

 

이 성분은 갑상선의 요오드 흡수를 방해하고, 호르몬 분비의 문제가 생기면서 갑상선 기능의 저하뿐만 아니라 갑상선이 커지는 갑상선 비대증도 올 수 있습니다.

 

3. 혈전용해제 복용자

앞서 말씀드린 양배추 효능 중 혈전 생성을 방지하는 기능이 있다고 말씀드렸습니다. 아스피린 등 혈전용해제를 드시는 분들이 양배추를 지속적으로 섭취하면 혈액이 너무 묽어지는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양배추즙 복용법

① 처음 드시는 분은 1일 1회 식후 복용한다.

② 적응되었다면 1일 2회로 늘려 복용한다.

③ 부작용 등이 없다면 1일 2회 식전 복용한다.

 

처음 드시는 분들은 내 몸과 양배추즙이 잘 안 맞을 수 있기 때문에 1일 1회 식후에 복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렇게 3~5일 정도 먹어보시고 몸에 큰 문제가 없다면 1일 2회로 복용량을 늘려주세요.

 

1일 2회로 늘려도 부작용이 복통이나 설사 등 부작용이 없다면 1일 2회 식전에 복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보통 양배추즙을 찾는 분들은 소화기 관련 문제 때문에 많이 드시기 때문에 식전에 양배추즙을 먼저 섭취해 속을 편안하게 해 준 후 식사를 적당량 해주는 것이 소화기에 부담을 주지 않는 방법입니다.

 

마무리

오늘은 현재 직장인들에게 꼭 필요한 양배추즙의 효능과 부작용, 복용법까지 알아봤습니다. 다른 건강식품에 대해 궁금하신 분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아르기닌 효능 5가지 부작용 3가지 및 복용법

루테인 지아잔틴 효능 3가지 부작용 및 섭취가 필요한 사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