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실보전금 지원금액은 개별매출 감소율에 따라 상향지원시 최대 1,000만원에서 최소 600만원까지입니다.
표를 살펴보면 상향지원과 일반이라는 항목에 따라 지원금액 차이가 큰것을 알 수 있는데요, 상향지원과 일반 지원유형의 차이가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손실보전금 일반지원
일반지원은 코로나19 방역으로 인해 조치기간 중 매출액이 줄어든 사업체 전체를 뜻합니다.
2020년 8월 16일 이후 감염병예방법에 따라 집합금지나 영업제한 및 시설인원제한 조치를 이행한 사업체는 매출감소 기준을 충족하지 않더라도 손실보전금 기본금액(600만원)을 지급받을 수 있는 조건이 됩니다.
일반지원시에는 개별매출 감소율과 연매출액에 따라 6~800만원까지 구분되어 지급하게 됩니다.
손실보전금 상향지원
상향지원은 매출액 감소규모가 크거나 사업체의 규모가 어느정도 되는 사업체에서 지원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매출 감소율이 40%이상이거나, 매출액 50억 이하의 중기업 중 방역조치를 이행한 경우 상향지원으로 손실보전금을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매출감소율은 국세청에서 가지고 있는 부가세 신고 매출액이 2019년 대비해서 2020년 또는 2021년에 40% 이상 감소한 50개 업종을 대상으로 합니다.
본인이 종사하고 있는 업종이 위 표에 해당되면서 정부나 지자체에서 시행한 방역조치(집합금지, 영업시간제한, 시설인원제한)를 시행하신 분들은 상향지원 대상이 되니 반드시 상향지원을 하셔서 조금이라도 지원금을 더 받으시기 바랍니다.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댓글 달아주시면 답변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기타 소상공인 손실보전금에 대해 궁금한 사항이 있으신 분들은 아래에서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