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카카오페이 포인트 사용법 및 사용처 정리

by 세상의 지식창고
반응형

카카오페이 포인트 사용법 및 사용처 정리

카카오페이-썸네일
카카오페이

 

요즘은 정말 다양한 페이 시스템이 있는 것 같습니다. 그중에서도 저는 카카오페이를 가장 많이 이용하는데요, 아무래도 카톡과 연동되어있고 추가로 앱을 깔 필요가 없으니 자주 손이 가는 것 같습니다. 오늘은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시는 카카오페이 포인트 사용법에 대해 한번 알아보고 사용처까지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페이 포인트란?

 

 

카카오페이 포인트란 카카오페이를 사용하는 사람을 대상으로 지급하는 일종의 마일리지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결제나 서비스를 이용하게 되면 포인트를 지급하고 있는데요, 1포인트=1원으로 포인트가 쌓이면 현금처럼 사용이 가능합니다.

 

요즘은 워낙 다양한 페이 결제 시스템이 있다 보니 현재는 사용자들을 끌어모으기 위해 특정 사이트에 가입하거나 카카오페이를 이용해 결제 시 추가로 포인트를 더 지급하는 이벤트를 많이 하고 있습니다. 

 

꼭 확인해보시고 혜택 챙겨갈 게 있으면 챙겨가세요

 

 

카카오페이 포인트 확인하기

 

카카오페이 포인트가 어디에 얼마나 있는지 모르시는 분들이 생각보다 많습니다. 아래 화면을 따라 본인의 포인트가 얼마나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카카오톡 접속 → 오른쪽 아래 ... 터치 → 자산 → 혜택 순으로 들어가면 지금 내가 보유하고 잇는 카카오페이 포인트가 얼마인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는 124P가 있다고 나오네요.

 

카카오페이-확인방법-사진설명
카카오페이 포인트 확인하기

 

다음으로는 이렇게 쌓인 포인트를 어디서 어떻게 사용할 수 있는지 확인해보겠습니다.

 

 

카카오페이 포인트 사용하기&사용처 확인

 

저는 이렇게 쌓인 카카오페이 포인트를 다른 사람들에게 선물하기를 할 때만 사용했는데요, 이번에 글을 쓰면서 찾아보니 생각보다 많은 곳에서 포인트를 통해 결제를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먼저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사용하는 방법을 보여드리겠습니다.

카카오페이-포인트사용법-사진설명
카카오페이 포인트 사용법

카카오톡 접속 → 선물하기 접속 → 선물선택 → 나아게 선물하기&선물하기 눌러서 선물 받을 사람 선택 → 최종결제화면에서 '카카오페이 포인트' 터치

 

이렇게 진행하게 되면 내가 가진 포인트만큼 금액이 차감되고 나머지 차액만 결제하시면 됩니다. 이 외에도 포인트로 결제가 가능한 곳이 많습니다. 사용처는 아래에서 확인해주세요.

 

  • 종합/전문 : 요기요, 티몬, 예스 24, cj몰, 오늘의 집, 알리익스프레스
  • 패션/잡화 : 무신사, 브랜디, ABC마트, 난닝구, 위즈위드, 아뜨랑스, LF몰
  • 화장/뷰티 : 올리브영, 아모레퍼시픽, 미미박스
  • 생활/건강 : GS프레쉬, 야놀자, 여기 어때, 메가박스, 롯데시네마
  • 디지털 콘텐츠 : 왓챠, Bigo Live 등

 

이 외에도 다양한 사용처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가 되고 있으니 온라인에서 상품을 구매할 때 카카오페이 포인트 결제가 가능한지 꼭 한번 더 확인하시고 결제가 가능하면 포인트를 사용해주시면 좋겠습니다. ^^

 

 

 

댓글